\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에 박힌 가시 : 손가락 가시 빼는법/손가락에 가시빼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알고면 보면 쓸만한 잡다한 것들의 디디 입니다! 제가 최근에 나무 스틱을 떨어트렸는데 그걸 줍다가 친구 손에 가시가 박혀버렸습니다 ㅠㅠ 제가 저지른 일이라 친구가 아파흐는 모습에 마음이 너무 아팠는데요. 오늘은 손에 박힌 가시를 어떻게 다양한 방법으로 뺄 수 있는 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해요 ㅎㅎ

 

-------------------------------------------------------------------------------------------------------------------------------------------------

 

1. 소독한 족집게 사용하기

 

손에 박힌 가시를 손톱으로 빼려다가 오히려 세균도 옮을 수 있고 가시가빠지는기는 커녕 들어가는경우가 많은데요.

그럴때 우리는 족집게를 사용하면 됩니다. 근데 족집게에 혹시 해로운 성분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집에서 소독약이 있다면 꼭! 한번 소독을 해서 사용해주시기를 바래요 ㅎㅎ 소독약이 없다면 물로 한번 행구어 사용해보세요!

 

 

2. 따뜻한 물/베이킹소다

 

 족집게마저도 우릴 배신한다면 좌절하지 마시고 따뜻한 물을 받아 보아요. 그리고 손을 불려보세요. 따뜻한 물에 손을 불리면 가시가 수월하게 빠져 나올수 있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물에 베이킹소다를 섞어 묽은 반죽을 만든 후, 손에 박힌 가시 부분에 발라둔 뒤 반창고로 고정시켜 하룻밤 정도 두면 가시가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어 피부 표면 밖으로 잘 빠져 나오게 되요. 가시를 빼낸 뒤 피부에 묻어있는 베이킹 소다는 깨끗이 씻어 내야하며, 가시를 뺀 뒤에 손가락이 곪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간장을 발라 주면 좋다고 하네요! 

 

 

 

 

3. 부추/고약

또 '부추'와 '고약'을 활용한 방법이 있는데요. 부추를 짓이겨서 충분히 즙이 배어 나오게 하고 손에 박힌 가시 부위에 올려 고정시켜줍니다. 30분~1시간 단위로 3~4회 정도 가시 박힌 부위에 갈아 붙여주면 깊게 박혀있던 가시도 피부 위로 솟아오른다고 하는데요. 이때 핀셋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부추 뿐만 아니라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고약'도 손에 박힌 가시 부위에 발라주면 시간이 지나면서 가시가 빠져나오게 되는데요. 부추와 같은 방법으로 가시를 빼낼 수 있으며, 고약은 가시를 빼낸 뒤에도 발라주면 가시로 인해 생긴 열과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4. 바나나껍질

이 방법은 저희 어머니다 자주 이용하시던 방법인데요. 바나나 껍질에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시를 빼낼 때 사용하면 좋은데요. 손에 박힌 가시 부위에 바나나껍질을 손가락 사이즈에 맞춰 잘라서 올려주고 랩과 실, 반창고 등으로 고정시켜 하룻밤 정도 두었다가 풀어주면 가시가 위로 솟아올라 쉽게 빼낼 수 있다고 하네요!

 

5. 달걀 껍질 하얀막

달걀 껍질의 끈적끈적한 하얀 막을 활용한 손가락 가시 빼는법이 있는데요~! 달걀 껍질 안쪽을 보면 하얀색 막이 있는데, 이 끈적한 막을 신중하게 뜯어내어 손에 박힌 가시 부위에 잘 덮어 고정시켜줍니다. 1시간 이상 두면 하얀 막에 가시가 달라붙어 나오게 된다고 하네요!

 

-------------------------------------------------------------------------------------------------------------------------------------

찾아보니 제가 알던 방법 외에도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방법들로 가시를 염증없이 빼면 다행이겠지만 전문기관인 병원보다는  더 안전한 곳이 없게죠?? 병원가실 여건이 안되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될 수있으면 병원에 가서 꼭 진료를 받았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여기까지 알쓸신잡의 디디 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리고요 다양한 컨테츠로 찾아 뵐게요! 그러면 안뇽!!!!!!

구독과 좋아요 표시 눌러주시면 앞으로의 저의 활동을 쭉 지켜보실 수있을 꺼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