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것도 먹고 살자

진주 하대동 갈비찜 냉면 해장국 어멍해장국

반응형

아주 오랜만에 진주 맛집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데요.
먹기는 많이 먹었는데 맛있다 라고 생각했던 집이 딱히 없어서 글을 못 쓰다가 이정도면 추천 할 만한 집이다 라는 생각이 들어 포스팅을 해요.




용머리 갈비찜


용머리 갈비찜인데 이게 메인 메뉴 인거 같아요.
일단 저의 별점은

⭐️⭐️⭐️⭐️⭐️

제주 흑돼지수육


Tip. 네이버 예약하고 가면 제주 흑돼지 수육을 서비스로 준다.(보들보들하니 존맛탱)

일단 밑반찬 물 식혜 다 맛있어요.

어멍해장국 밑반찬
비트 물


물이 비트를 우려낸 물이라고 하는데
달짝지근하고 고소한게 2리터는 먹을 수 있을꺼 같았지만 참았어요.

김치도 우리 엄마 김치와 비슷하게 맛이 있었구요.
반찬이 부족하면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셀프바가 있어서 저 같은 소심이에게는 너무 좋았어요.



돼지 수육에 김치 먹으니깐 진짜 맛있었습니다.



밥 양도 다른 식당에 비교하면 푸짐하게 주셨어요.
저는 소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 남겼지만.ㅠ



용머리 갈비찜을 시키면 쉐프님? 직원분?께서
이쁘게 잘라 주십니다.
이 갈비찜이랑 레몬소스랑 같이 찍어먹는데
살이 야들야들한게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평소에 굉장히 맵게 먹는 타입인데
다음에 가면 쫌 매콤하게 해주세요 라고 할꺼 같아요.)



이것은 냉면!
사실 고기 국수가 먹고 싶었는데 언니가
이거 시키자고 이게 그렇게 맛있데 해서
시킨 음식인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사진에는 없지만
밑반찬으로 동치미도 나왔는데 동치미도 너무 맛있었구요.



여기 너무 좋은점 식혜가 공짜다아???
완전 좋아요.

식혜도 직접 담그신거 같더라구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었던 곳은 오랜만이라
정성들여서 썼는데 어떤가요?

다음에 또 쩝쩝박사는 돌아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