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자

3일간 5kg 빼는 법(단기간 다이어트)

반응형

요새 다이어트 관심이 많아서 다이어트 포스팅을 또 한번 올리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통풍, 당뇨병, 섭식장애 지병이 있으신 분이나 임산부, 미성년자에게는 이 방법을 추천 하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이 방법을 해보자 하시면 해당 의사 선생님과 꼭 상담 하시길 바랍니다.

단기간 몸무게를 확 빼고 효과적인 체중 관리를 시작할 수 있게 하는 이 방법은 72 시간 단식 입니다.
삼일 동안 아무것도 안 먹고 물만 마시는 방법이죠. 불가능 하다고요? 한끼만 먹어도 당 떨어져서 손이 떨린다고요? 그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경을 조금 쓰셔서 단식 전에 며칠간 준비를 하시면 누구나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평상시에 탄수화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 현대인들은 보통 탄수화물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 합니다. 탄수화물의 과다섭취는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축적합니다.

3일간 물단식 시작


하지만 72 시간 단식을 했을 때 대략 처음 24시간 ~ 48시간 동안 몸에 있는 탄수화물을 모두 사용합니다. 그 후에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 하는 상태인 키토시스(ketosis)가 되어 몸 안에 있는 지방을 태우는 시작합니다.

다시 말해 몸이 지방을 태우는 기계가 되는 것이죠. 그러면서 살이 확확 빠지게 되는것입니다. 이런 매커니즘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내용입니다.

그러니깐 단식 전에 키토시스 즉 지방을 태우는 몸 상태가 되도록 준비를 하시면 되는데요.
일단 삼일동안 단식 할 수 있는 날을 정하세요. 단식을 처음 하시는 분이면 집에서 쉴 수 있는 날을 권장합니다.
긴 주말에 선택하셔도 좋고 휴가때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이 방법을 처음 실천 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힘들 거예요.
그래서 야외 활동이라든지 운동은 자제 하시고 집에서 푹 쉬는 걸 추천해 드려요.
그럼 단식을 시작하기 위해 대략 삼일에서 일주일간 단식을 위해 준비하는 기간이 필요한데요.

이 기간에는 패스트푸드 과자 탄산음료 초콜렛 사탕 설탕을 자제 하시고 탄수화물 주 국수로 빵 쌀 등에서 지도 최소한으로 해야 합니다


대신에 여러 종류 야채를 듣자 해서 드시면 됩니다 샐러드를 드시면 좋겠죠.
또 야채를 구워서 섭취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까 다양한 방식으로 드시면 됩니다.

그 다음이 기간동안 먹는 양을 조금씩 줄여나가면 되요. 전날에는 백프로 그 다음날은 90% 이런 식으로 조금씩 줄여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하시면서 칼로리를 줄여나가는 연습을 하고 탄수화물 섭취량을 낮추는 것입니다. 여기서 명심할 점 단식 전날이라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단시간에 더 배고프고 힘듭니다.
그럼 단식 전날 저녁 8시 전에 저녁식사를 모두 마치시고 8시 이후부터는 물 빼고 아무것도 먹지 않고 주무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식 전날 아침부터 세쨋날 저녁까지 계속 물만 마시는 것입니다.
다른 것은 아무것도 먹지 않고요. 준비 기간 동안 철저히 준비를 하셨다면 단식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준비 기간을 거치지 않았거나 준비를 조금 밖에 하지 못하셨으면 단식을 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꿀팁!


하나 단식을 하는 기간 동안 먹는 것에대한 유혹에 빠지지 않게 집에 먹을것을 최대한 없애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군것질거리 필수입니다.

두번째 단식 기간 동안 최대한 쉬세요. 밀렸던 잠도 자고 책을 읽고나 밀린 드라마 같은것도 추천 드립니다.



셋, 생각을 하지 않도록 미루어졌던 집안청소를 한다던지 바쁘게 시간을 보내세요. 먹방같은건 절대 보지 마시구요.

마지막 탈수현상이 오지 않도록 물을 최대한 많이 자주 많이 드세요. 물 말고 다른 음료 주스나 차 커피는 절때 안 됩니다. (약간의 소금을 넣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시면 첫째날에는 배가 고프고 둘째날은 그냥 참을만 합니다. 셋째날을 죽을것 같이 배가고프죠.
기운도 없구요.

셋째날 늦은 오후가 되면 관리 기간이 시작 됩니다. 세쨋날 6시~ 7시 경부터 저녁을 준비 하시는데 다른건 준비 하지 말고 미음을 준비해 주세요.



쌀은 최소한으로 1/4 컵 정도 넣고 물이랑 40분 ~1시간 정도 끓이시면 됩니다. 아니면 미음 대신 야채탕을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소금 간을 조금 해서 30분 에서 40 분에 끓이는 거예요.

셋째날 8시 이후에 미음 또는 야채스프를 한그릇 먹습니다. 진짜 딱 한그릇 먹어야 해요.
아마 이것만 먹어도 배가 부르실거에요. 위가 작아졌기 때문이지요.


물단식이 끝난 후



이때도 처음에 시작한 것처럼 5일 정도 관리 기간을 가집니다. 이때는 몸이 평상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리 기간 입니다. 그러니까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으면 안 되는 거죠.
이때도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 보다는 주로 식이섬유를 많이 가지고 있는 야채 위주로 섭취 하는 게 좋습니다. 이 단식을 계기로 야채 위주로 식단을 바꿔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